Default
Simplex_frequencies_d_04-06-20 Rigional_check_list_b Cls-logo-new-solo-120h_a Hamcity1 Avc1_a A1-1_b Happy_body_shop_1 Arrl1_a

KARA

제목: 부럽습니다

작성자: AG5QF
Updated on 12/11/2019

KARA의 여러 OM님들 그리고 YL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텍사스에 거주하는 AG5QF 노영호입니다. 

평소 KARA website 를 보면서 부러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서로가 모여서 이런저런 행사도 하고 친목모임도 하는점이 부러우며 이곳에서는 아직 한인햄들의 모임이 눈에 띄게 활성화 되어있지 않아 아쉬움도 큽니다. 

그런데 오늘 한국의 OM님과 D-STATR로 교신을 하다가 KARA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리는 바입니다. 

첫째, KARA에서는 한인 VE님들이 계셔서 자체적으로 햄면허 시험을 주관한다는건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험을 한국어로 본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궁금하더군요. 

둘째, KARA website를 엑세스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고 싶은데 한국call로는 안되는것 같다고 하던데 그렇지 않을거라고 대답은 하였지만 저도 귀협회의 policy를 확실히 몰라서 이렇게 여쭙니다. 

바쁘시겠지만 담당자의 답변을 기대해봅니다. 

한편 저도 귀협회에 DMR이나 EchoLink 를 통해 체크인을 하고 싶어도 제 개인적인 시간과 맞지않아 체크인을 못하는 점 안타깝습니다. 

그럼 다시한번 귀협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바입니다. 


NY6KC

QF님 안녕하십니까?
제 콜싸인은 NY6KC이며 Kara에서 교육을 돕고 있습니다.
우선 궁금하신거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KARA에는 ARRL에서 부여받은 VE님들이 계셔서 자체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만 교육중에는 이해를 돕기 위해서 햄 시험문제를 한국어로 번역한 교재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만 시험은 미국내 다른 시험장과 똑같이 ARRL에서 보내온 영어 문제지로 시험을 봅니다. 시험 당일 날에는 외국인도 많이 옵니다.
두번째 질문인 저희 website log in은 기본적으로 미국 콜이나 한국 콜이나 자격은 주어지지만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희 연회비는 100불이며 우편으로 납부도 가능합니다.
OM님은 텍사스 어디에 계신지 모르지만 이곳에서 샌안토니오로 이주하신 회원님도 계십니다.
궁금하신게 있으면 자유계시판을 통해서 연락을 주시고, 비록 멀리 계시지만 정회원이 되셔서 매달 마지막 비상통신망을 위한 Simplex교신때 HF로 교신이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면 너무 멋질거 같군요.
저희 협회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12/11/2019 15:59 Delete
AG5QF

NY6KC OM님 반갑습니다.
바쁘실텐데 답변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언젠가 온에어에서 뵙길 희망합니다.

 12/12/2019 01:23 Delete
K6ET

안녕하세요?..AG5QF 오엠님, 반갑습니다..
저는 K6ET 이며 협회일을 보구있습니다. 엘에이,만큼은 자국민들이 많지않아서 아무래도 자체적인 햄멤버들이 활발하진 않으시라 사료됩니다..멀리서 저희KARA 에 연락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온에어에서 만나뵈면 무척 반갑겠습니다. 또한 시간적인 기회가 된다면 DMR 450.50 에서 매주월욜 7:15~ 30.PM 까지 첵인을합니다..DMR 회원이 많아지면 시간도 길어질듯하구요...
역시 에코링크도 앱을 받으셔서 맟는시간대에 QSO 를 하실수있구요...
늘 건강하시고 에어에서 뵙는날을 소망해 봅니다. 반갑고 감사드립니다. K6ET..73.

 12/12/2019 17:25 Delete
AG5QF

K6ET OM님,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언젠가 미 전국의 한인햄들이 하나가 되어 KARA Texas 지부, KARA NY 지부 이런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저의 업무시간 관계상 LA 지역과 교신하기가 매우 곤란한점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온에어에서 뵙는 희망은 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내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73!

 12/14/2019 08:29 Delete
K6ET

예..ㅎㅎ 그렇게나요..한인들이 하나되어 한국인의 긍지가 모여진다면 ...ㅎㅎㅎ
1.5세, 2세들에게..더나아가 먼 후세라도 꼭, 그리되어진다면.. ㅎㅎ ㅎ
미국땅에 사는 한민족의 자긍심이 이어진다면, 그건 행복이겠지요 ?... 좋은말씀 감사드리며 가족 모두가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에어에서 뵙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ㅎㅎ K6ET... 73.

 12/16/2019 20:59 Delete
AG5QF

K6ET OM님,

혹시나 해서 이곳에 다시 방문했더니 OM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ㅎㅎ
OM님께서도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고 새해에는 더욱더 건강하시고 아울러 댁내에도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KARA 가족분들 모두의 가정가정 마다 소원성취하시길 바랍니다.
텍사스에서 AG5QF 올림. 73!

 12/22/2019 12:11 Delete
AG5QF

관리자님,
지금의 웹사이트 유지보수에도 노고가 많으시리라 믿습니다.
혹 가능하다면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어떤 표시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프로그램 완성된 것을 다시 뜯어 고치려면 여간 번잡한 일이 아닐거라 생각은 합니다만 혹 간단히 수정이 되는지 모르겠군요.
제가 이방면에는 문외한이라 이렇게 말을 쉽게 합니다만 너그럽게 양해바랍니다.
관리자님께서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새해에도 복많이 받으시고 늘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12/22/2019 12:15 Delete
K6ET

안녕하세요..qf 오엠님.. 답글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ㅎㅎ 예..좋은 말씀해주신것 감사드리며, 당국도 웹사이트에 대하여는 잘 모르겠지만 저희 임원들과 함께 논의하여 좋은결과 있도록 이야기하여 보겠습니다. 확인하고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깊은관심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모쪼록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빕니다 k6et 73.

 12/23/2019 02:37 Delete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새로글쓰기